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위치 추적 무료앱 <부모님, 자녀, 신랑(?) >

반응형

부모님이나 자녀들 안전을 위해 위치 추적앱이 필요해서 조사하고 활용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위치추적 앱을 찾아보니깐 통신사에서 아이들 키즈폰에 제공해주는 앱부터 시작해서 무료, 유료 애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중에 무료앱이지만 사용하기가 편리했던 [도와줘]라는 앱입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기때문에 구글 스토어에서 [도와줘]를 검색합니다.

설치를 하고 앱을 켜면 도와줘라는 앱에 대해 간단한 설명 페이지가 나옵니다.

확인하면서 스킵~

시작하기를 누르고 회원가입을 해볼께요~

참고로 앱을 사용하는 보호자, 피보호자 모두 앱을 설치해야됩니다.

설치하실 핸드폰의 번호를 입력합니다.

아래 다른 로그인 기능도 사용해봤는데 어차피 개인정보를 또 입력해야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번호를 입력해서  이후 회원가입 등록화면에 정보를 입력하기로 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휴대폰 GPS 수집을 위해 접근권한이나 앱이 핸드폰구동시 작동이 되도록 하기위한 설정이 필요합니다.(전부 허용 필요)

아래 [필독]  사항을 지나치지 마시고 설정이 잘되었는지 꼭 읽어주세요.

보호자, 피보호자 두분 다 설치를 하셨으면 각자 피보호자가 보호자 정보를 등록합니다.

왼쪽 메뉴를 선택하시고 보호자&피보호자관리 메뉴를 선택하시면 연락처접근요청을 위한 메세지가 나오고 허용합니다.

 

연락처 정보를 가져오면 보호자 핸드폰에 앱이 깔려있는 경우에는 이름 옆에 [선택] 라는 버튼이 깔려있는지 않는 경우에는 [초대]라는 버튼이 나와 앱 설치를 할수있도록 메세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보호자 요청을 받으신 분은 앱을 켜면 보호자 요청 메세지가 오고 확인을 하면 보호자 앱 오른쪽 아래에 동그라미로 버튼으로 피보호자의 이름버튼이 만들어집니다.

확인하고자하는 피보호자 이름버튼을 선택시 아래와 같이 메뉴바가 만들어지고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한다면 

중간에 있는 위치 기록을 선택합니다.

단,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현재위치의 오차범위를 있을수 있어요.

위치 기록 선택시 확인되는 예시화면입니다.

날짜별로 위치기록도 확인가능하고 현재 위치도 확인가능합니다.

지도를 확대해서 키우면 동선의 순서도 다 알수 있어요.

다른 여러가지 기능들도 많으니 왼쪽 메뉴에서 가장 아래 [도와줘사용 매뉴얼]을 보시면 상세하게 나와있어요.

그리고 [상황별] 이라고 나와있는 기능은 위급상황시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