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재산세 꿀팁)쓱페이로 할인받자

반응형

드뎌 9월 말 2차 재산세를 내야될 시기입니다 .

1차때는 신용카드사별로 이벤트가 많아서 스타벅스 커피도 타먹고 나름 알뜰하게 냈는데 2차때는 카드사 이벤트가 거의 없어 또 다시 쓱페이 납부를 했어요.

마침 저는 통신사가 SKT라 이마트에서 구매시 할인률이 있는데 거기다 추석전이라 하루 10만원 구매한정이 100만원으로 풀려서 한번에 사올수 있었어요~^^

SSGPAY로 재산세 낸다는 것을 알고 납부에 들어갔다가 분명 아래 페이지의 SSGPAY를 체크했는데 이후 쓱페이의 카드납부만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나와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포스팅을 합니다.(내가 그랬음...당황.. 머지머지..)

먼저 쓱페이를 충전해야됩니다.

아래 상품권과 같이 홀로그램이 있는 최신상품권이여야하고 혹시나 옛날 상품권이라서 없는 경우는 고객센터에서 가셔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상품권을 할인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방법은 통신사 찬스나 상품권 할인 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겠죠.

상품권 구매가 완료되었으면 쓱페이 앱을 깔고 충전에 들어가셔서 상품권 충전을 누르고 상품권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입력하고 아래 홀로그램에 있는 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사용완료번호예요.입력하시는분 없으시죠^^;;;


참.그리고 저는 서울이라 SSGPAY를 세금낼때 활용할 수 있고 다른 지역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

다음은 서울시 세금납부 앱을 깔고 로그인을 해요.

그리고는 MY STAX에서 나의 마일리지관리에서 SSGPAY를 세금을 낼 수 있는 마일리지로 꼭 변경을 해야 합니다 . 이때 주의할 점이 세금으로 내일 금액만큼 변경 하세요~
한 번 변경하면 세금으로만 사용 가능하거든요.

SSG머니 가져오기를 누르시고 마일리지를 충전하신후 납부하실때 마일리지로 하심되는데 이때 여러개이신분들은 한꺼번에 선택하면 마일리지사용란이 안보이시고 바로 카드,간편결제 화면이 보이실꺼예요.

제가 해보니 그렇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한건씩 진행했습니다.

1건씩하면 젤 위에 사용가능 마일리지란이 보이고 차감하고자하는 마일리지만큼 입력해서 결제할 수있어요~

아님 아래처럼 3가지 납부방법만 나와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갔네요ㅡㅡ

납부를 누르면 아래 2가지 팝업창이 떠요~~

하나는 마일리지로 얼마만큼 사용한다는 확인창이고
또 하나는 한번 납부하면 절대로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의 팝업입니다.


납부 동의를 하고 확인하시면 재산세 납부가 끝납니다 .

올해 재산세가 많이 는 거 같아서 부담스럽지만 ㅜㅜ

그래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납세의무를 지킬 수 있도록 납입일도 잘 지키고 현명한 방법으로 아껴서 납세 하시길 바랍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