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육아

(초등수학 교재) 초등수학개념 풍산자 개념시리즈 연산

반응형

개학하고 첫주 일주일이 지났네요~

새친구들, 선생님, 새교실에 적응하느라 긴장했었는지 아이들이 많이 피곤해하는 한주예요~

그래서 한주 수고가 많았다고 주말은 푹~쉬게 해주었더니 제가 블로그 할 시간이 나네요^^

초등수학 풍산자~

사실 풍산자느 6학년인 형이 먼저 선행으로 해보았어요~

6학년 선행을 하면서 연산은 문제가 없었는데 유형문제를 더 풀어보고 싶어 했죠.

다른 문제집은 다들 두껍기도했고 연산이나 기본적인 문제까지 나와있어서 다 필요가 없었죠.

그러다가 본 풍산자문제집는 처음 봤지만 제가 학창시절에 많이 봤던 지학사문제집이고 유형만 나와있어 딱 맞겠다싶어서 사왔는데 정말 딱 필요한 문제만 적당히 있어 아이도 좋아하고 빠르게 풀어봤던 좋은 기억이 있었던 문제집이였어요.

그래서 둘째 4학년 선행도 초등 풍산자로 선택했습니다.

지금 3학년이라 연산부터 서술형까지 차근차근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초등 풍산자.

연산, 유형, 서술형 3가지로 나뉘어서 책이 구성되어 있어요~

위에서도 썼지만 두껍지않고 문제도 적당히있어 아이보다 수준이 높은 선행할때 질려하지 않는거 같아요.

개념 연산부터 시작해봅니다.

쓰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열심히 잘하자! 100점이라고 써있네요.

100점도 좋지만 제대로 잘 알고 차근차근하자고 얘기해줬어요~

제일 먼저 이전 학년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듯 배워야 할 개념을 연결시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페이지 아래는 풍산자비법이라고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어요.

아이에게도 문제집의 구성은 설명해줘요~

이 문제집을 풀때 문제만 보고 풀지 않도록 이런 페이지는 이렇게 구성되어서 어떤 점을 확인해야되는지 알려주는 거죠..

해결해야될 문제는 3단계와 특별한 단계로 구성되어있어요.

1단계 개념을 이해하는지 대표문제로 예제 따라 풀어보느 연산

2단계 개념을 익혔는지 예제없이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

3단계 개념을 완벽하게 소화했는지 확인하는 응용 연산

특별한 단계 단원별 배운 내용을 모두 이용해 재미를 더한 문제

4학년 1학기 배워야할 차례입니다.

작은 단원이 20단원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에 2단원씩 10주정도로 계획했는데 저희는 시간을 정해놓고 공부를 하는데 어떨땐 4단원까지도 할 수 있겠더라구요.

2월 봄방학때부터 시작했어요~

개념과 풍산자비법이 나와있지요?

4학년 큰수는 정말 0도 많아져서 아이들이 꼼꼼하게 봐야되요.

4자리씩 끊어서 보는 법부터 알려줬습니다.

글씨가 삐뚤삐뚤... 잘쓰라고 하고 싶지만 불만없이 차분히 앉아서 공부하는 모습이 고마워서 아무말 안하기로 제 자신을 잘~ 타일렀네요..ㅎㅎ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문제 유형별로 2문제씩 내놓은거 같아요.

응용연산 문제입니다.

문제 배치라든가 문제수가 아이들이 지치지않고 바로 풀어나갈수있게 되어있어요~

 

특별한 단계문제~

어떻게 이런 문제를 냈을까요~(엄지척!)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도 좋아하는 사다리타기 문제예요!

스토리텔링 느낌도 나는 아이디어 좋은 문제였어요!

처음엔 이것도 문제야? 하고 당황하더니 읽어보고는 금방 하네요~

1단원 큰수의 연산부분을 무사히 잘 끝냈습니다.

숫자가 길어지고 0이 많아 엄청 어려워하더니 차근차근 연산부터 접근하니 어렵지 않아하네요.

다음엔 유형문제집으로 넘어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