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육아

(초등수학 교재) 초등수학개념 풍산자 개념시리즈 유형

반응형

초등 개념수학 풍산자 유형문제집입니다.

요새 교육세미나에서나 문제집이 나올때 강조되는게 개념인거 같아요.

예전에는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된다고 해서 여러문제집을 풀었었는데 아무리 많은 문제를 풀어본들 그 개념을 모르면 유형을 조금만 틀어도 다 틀린다는 거죠.

그런 의미에서 개념을 탄탄하게 해준다는 풍산자문제집을 둘째의 선행문제집으로 선택해 진행하고 있어요~

구성은 연산과 비슷하지만 그 내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개념 설명을 이미 배운 내용을 한번 짚어주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을 이야기하듯 설명을 해줍니다,

아래 풍산자비법란에는 중요한 포인트를 간략하게 정리해주었어요.

유형문제집을 어떻게 이해해야되는지 3가지 포인트를 설명해줍니다.

개념을 공부하고나서는 3단계와 특별한단계를 걸쳐 문제해결연습을 하게 됩니다.

1단계 공부의 기본이죠.교과서와 익힘책에 나오는 유형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2단계 교과서와 익힘책의 유형에서 응용된 문제를 풀어보며 문제의 해결력을 높입니다.

3단계 잘틀리는 유형까지 풀어보면서 개념의 적용을 완벼하게 완성해봅니다. 

특별한 단계 단원별로 배운 개념을 모두 활용하고 확장해서 흥미롭고 재미있는 문제와 연결하여 보여줍니다.

4학년 1학기 차례입니다.

전체 큰 단원이 6개 이고 작은 단원이 20개네요.

하루에 2단원씩 하는걸로 하고 시간이 남으로 좀 더 하기로 했어요~

봄방학부터 시작했고 개넘*연산 문제집을 끝내고 유형으로 넘어갔습니다.

풍산자 비법은 연산과 같았어요~

유형문제집만 풀더라도 개념에는 충실합니다.

교과서+익힘책 유형 문제예요.

미리 교과서와 익힘책을 접하는 듯한 느낌의 문제들이 나와요.

교과서+익힘책 응용 유형문제예요.

객관식, 주관식 문제가 나뉘어서 교과서+익힘책 문제보다는 응용력을 더 요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잘 틀리는 유형 문제입니다.

교과서+익힘책 응용문제보다 더 어렵고 생각을 해놔야 되는 유형의 문제가 나와요.

특별한 단계의 문제입니다.

4학년 큰수에서 거듭제곱이라는 개념을 다루네요.

어렵지 않을까했는데 6학년형이 있어서 본 적도 있고 순서대로 설명해주니 특별히 어려워하진 않네요.

오히려 큰수를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단계였어요~

각 단계별 문제는 대표문제만 한장씩 나와있어 진도가 잘 나갑니다.

어렵지 않게 4학년 큰수 넘어갑니다.

다음은 개념*서술형 문제집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