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육아

(초등국어)교과서에 충실한 기본 독해집! 하루 한장 독해!

반응형

이제 초등 마지막이 될 여름 방학을 맞이한 첫째~

후회없는 방학을 보내자고 방학전부터 계획을 세웠어요~

그중에 국어독해는 하루 한장정도 독해서를 풀고 주말에 책을 읽는 정도만 했던터라 조금 더 해보자고 찾은 게 미래엔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입니다

미래엔의 하루 한장 독해~

다른 문제집과는 조금 다른 형식의 문제집이예요~

이렇게 문제집 전체가 아니라 한장씩 뽑아서 공부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매일 매일 분량만큼 쏙~쏙~ 뽑아서 열심히 풀고 있네요.

하루 한장 독해는 1~6학년까지 1,2학기로 나눠져서 총12권으로 되어있어요.

제가 이 문제집을 받았을때 다른 문제집과 다르다고 생각한것이 다른 독해집들은 문학, 비문학을 나눠서 30일 분량으로 풀 수 있게 나온다거나 중간에 어휘나 속담, 사자성어가 특강으로 나온게 많았는데 이번 하루한장독해는 교과서 내용과 관련된 읽기목표를 가지고 그에 관련된 지문과 문제가 나온다는 거예요~

교과서에서 중심내용을 배우고 응용해서 다른 지문도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져있는거 같아 다음 학기 예습까지 챙길 수 있겠다생각했죠.

 

그러고보니 표지에 비법으로도 나와있네요!

초등 국어 교과서집필진들이 개발한 프로그램!!

교과학습단계에 맞춰진 독해전략!

새 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한 독해!!!

역쉬~~~ 교과서를 만드는 미래엔이라서 가능한 일 같아요.

보통 30일완성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하루 한장 독해는 10개의 읽기목표를 가지고 5개씩 총 50일완성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원래는 하루 한장이지만 이번 방학때 좀 집중해보자는 의미로 아침저녁으로 한장씩 하기로 했어요.

그럼 주말에 쉬더라도 방학안으로 끝나겠죠~

완성을 하면 각 문제지의 모퉁이에 있는 은행잎을 잘라서 붙이면 독해실력을 키우는 은행나무가 채워져요~~

그럼 아래에 엄마와 약속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6학년 남자아이라서인지 시큰둥~~~

굳이 이런거 필요없다더니 엄마와의 약속란은 채워놨더라구요.ㅎㅎ

6학년도 애라서 귀엽네요~~

첫장은 읽기 목표에 대해서 학습만화로 설명되어있고 아래 요점이 나와있어요~

그리고 지문이 두개 각 지문마다 2-3개의 문제가 나옵니다.

마지막은 낱말놀이터라고 해서 헷갈리기 쉬운 어휘나 중요어휘에 대한 문제가 나오고 있어요.

읽어보니 가장 아래 왜 그럴까? 의 내용이 핵심이더라구요.

혹시나 그냥 지나칠까봐 꼭 줄이라도 그으면서 읽어보라고 했어요~

부모님용 정답지가 문제별로 상세하게 따로 있지만 문제지의 마지막장 QR코드로도 문제의 해설은 물론 수록되어 있는 지문에 대한 설명도 확인 할 수 있어요~

겨울방학에 비해서는 한참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목표가 있으니깐 알차게~~

덥다고 티격티격없이 서로 격려하면서 이번 방학 자~알 보내보자고 아들이랑 화이팅! 했어요^^

즐거운 방학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