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논현역맛집) 라멘모토

논현역에 교육세미나가 있어서 친구랑 같이 경청(?)을 하고 일본라멘집에 갔어요~

친구랑은 고등학교시절 친구지만 둘다 일본에서 젊은 시절을 같이 보냈던 추억이 있던지라 일본라멘집으로 미리 알아보고 갔죠~

전에 교대역 일본라멘 맛집이였던 스스루에 간 친구랑도 다 같이 아는 사이로 일본라멘데이트 했다고하니 이번에 만난 친구는 한동안 일본라멘을 잊고 있었다 하더라구요.

특별히 일본라멘을 굉장히 좋아한다기보다 저희에게는 그 시절 추억의 맛인거죠.

라멘이 비싸기도 했지만 추운 날은 서서먹는 싼곳으로 찾아가 온기로 먹었던 그 시절...ㅎㅎ

이번에 간 곳은 츠케멘으로 유명한 라멘모토라는 곳입니다.

체인처럼 몇군데가 있는데 이곳이 본점이라고 해요.

하얀색 외관이 인상적이였는데 줄도 많이 서고 이날 비가 와서 우산을 펴고 서있으니 사진을 못 찍었어요.ㅠㅠ

가 보시면 아기자기하게 정말 일본풍인 가게입니다.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333 (070-4400-2370)
매일 11:00 - 21:00 / 쉬는시간 15:00~17:00

츠케멘  8,000원 / 매운 츠케멘  8,000원

매운 라멘 8,000원 / 모토라멘(돈코츠쇼유) 8,000원

유부초밥 4,000원

츠케멘에서 츠케는 얹거나 찍는 다는 의미로 국물이 있는 보통 라멘이 아니고 양념처럼 진한 국물에 찍어먹는 라멘이예요.

약간의 간장베이스인데 매운맛과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저희는 이날 비도 오고 해서 모토라멘을 먹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돈코츠국물이더라구요. 돈코츠쇼유라고 적혀있었는데 쇼유는 간장이라는 뜻이거든요.

테이블이 10개도 안되는거 같았고 대신 주위를 빙~둘러서 한명씩 앉아서 먹는 자리는 꽤 있었어요.

진짜 일본 라멘집 느낌이더라구요.

근데 점심시간엔 좀 줄을 서는 거 같았어요.

저희가 간 시간이 1시가 안됐는데 30분정도 기다렸던거 같아요.

그래도 맛집이라고하니 기대하면서 오랜만에 친구랑 수다 떨면서 시간은 금방 지나갔네요~~

주문은 요즘 가게에 많이 있는 자동주문티켓발매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시원한 맥주도 있고 토핑추가도 되더라구요.

자리마다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고 츠케멘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이거 보고 츠케멘도 먹어볼걸 그랬나~~살짝 고민했다는,..^^;;

츠케멘은 또 다른 분 블로그를 참고해보세요~

주변을 둘러보니 우리나라라서 그런건지 그냥 츠케멘보다는 매운 츠케멘을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깔끔한 주방이 인상적이였어요~

밥은 무료라서 말씀하시면 가져다 주시는데 옆에 여자분 요청하니 가득 담아주시더라구요.^^

쨘~ 모토라멘입니다.

쇼유도 들어있어서 인지 약간은 짭조름하면서 이전 스스루가 담백했다면 이번 모토라멘은 감칠맛도 나면서 정말 빨리 한번에 호로록이 되더라구요.ㅎㅎㅎ

예전에는 일본라멘을 흉내낸 곳이 많아 가서 먹어보고 실망(?) 하기도 했었는데 정말 괜찮은 맛집을 또 찾아낸거 같아서 뿌듯하네요~

담에는 츠케멘 꼭 먹으로 올거예요!!!

논현역 오실때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나갈수없다면 집에서 만들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