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 육아

(초등4학년 수학)개념해결의 법칙 4-2 선행 시작

반응형

4학년1학기 수학을 지난 달에 끝나고 이번달은 2학기 선행에 들어갔어요~

지금 학년 심화도 하고 방학쯤 들어가려고했는데 같은 반 아이가 2학기를 시작했다고 했나봐요.

바로 이어서 2학기 공부에 들어가고 싶다는 둘째!

남자들의 허세인지 학생들의 허세인지...^^;;

아무튼 그래도 하려고하니 기특해서 4학년2학기 개념 공부 시작!

이번엔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결정했어요~

요새 시험이 계산이나 답만 구하는게 아니라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는 문제를 많이 요구한다는 건 아시고 계시죠?

그래서 진도만 나가는게 아니라 개념을 중심으로 시작합니다.

구성은 본 문제집 안에 연산의 법칙과 꼼꼼 풀이집으로 구성되어있어요~

4학년2학기에서는 분수와 소수에 대한 연산이 필요한 단원이 있어요.

개념문제집을 하면서 연산문제집도 필요한데 어떻게 이 부분을 딱 연산의 법칙으로 따로 넣어놨더라구요.

누가 만드셨는지 참 센스있으시다고 생각했어요~

연산의 법칙

딱 필요한 부분만 되고 깔끔한거 같아요.

그리고 저보다 아이가 좋아했던 부분은 개념설명이 글이 아닌 학습만화로 되어있다는 거예요.

삼각형에 대한 설명

혹시나 읽고나서 백지를 주면서 엄마한테 설명해달라고하니 잘 알고 설명도 잘 해주세요~

그리고 엄마표로 진행하고 있어서 좋았던 점은 개념학습만화 위에 보시면 이렇게 이미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이 나와요.

저는 이 표를 보고 이미 배운 걸 아이에게 한번 더 짚어주고 이번에 배울 내용으로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서 지금 배우는 게 앞으로 어떻게 필요할지에 대해서 설명해주어 연관성을 가진 하나의 흐름을 설명해줄 수 있어 좋았네요.

본 문제집의 구성은 개념 파헤치기, 개념 확인하기, 단원마무리평가 이렇게 세개의 스텝으로 되어있어요.

개념 파헤치기에도 세부 개념에 대한 학습만화가 있지만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엄마표 진행시 알고는 있는데

초등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 있쟎아요~

그런 부분은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으로 바로 대체 할 수가 있어요. 설명이 길지도 않아서 더 좋아요.

QR코드는 유사문제나 학습게임도 있어서 연산의 법칙을 안풀려고하면 학습게임으로 유도 할 수도 있겠네요~

추천 스케줄도 나와 있어요~

30일완성으로 작성되어있는거 같아서 이번 여름방학부터 시작하시려는 분들께는 딱 맞을거 같아요^^

기본문제는 힌트와 같이 주고 그 옆에 쌍둥이문제를 주어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스탭 2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익힘책유형의 문제가 소개되고 틀리기 쉬운 개념에 대해서는 해결의 창에서 소개하고 있어요.

단원마무리 평가가 끝나면 창의 ,융합 문제를 두어 좀 깊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도 있어 개념책으로는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답지 이름이 꼼꼼풀이집이예요.

채점을 하면서 왜 이름이 꼼꼼풀이집인지 알았네요.

정말 기초로 숫자가 들어가는 것 외에는 꼼꼼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특히 도형부분이 맘에 들었습니다. 굿굿!

이번에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는데 심화까지 3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있네요.

개념기초가 끝나면 심화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