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성경

(매일성경읽기) 호세아 1-3장 by 쉬운성경

쉬운성경음원듣기(유투브)
https://youtu.be/Te-vxuMQn74

 

 


[호세아 1장]

1여호와께서 브에리의 아들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는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가 유다 왕으로 있던 때이며,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왕으로 있던 때입니다.

2여호와께서 호세아를 통해서 말씀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가서 부정한 여자와 결혼하여 부정한 자식을 낳아라! 그것은 이 나라가 여호와를 버리고 부정한 짓을 하였기 때문이다."

3그래서 호세아는 디블라임의 딸 고멜과 결혼했습니다. 고멜이 임신하여 호세아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4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이스르엘이라 하여라. 이스르엘에서 벌어진 살육에 대하여 내가 예후의 집안을 심판하겠다. 그리고 이스라엘 나라를 멸망시키겠다.

5또 그 날에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이스라엘 군대의 힘을 꺾어 버리겠다."

6고멜이 또 임신하여 딸을 낳았습니다.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로루하마라 하여라. 내가 다시는 이스라엘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다. 다시는 그들을 용서하지 않겠다.

7그러나 내가 유다 백성에게는 긍휼을 베풀겠다. 그리고 그들의 하나님인 여호와 나 자신이 직접 그들을 구원하겠다. 결코 내가 그들을 활이나 칼이나 말이나 기병으로 구원하지 않겠다."

8로루하마가 젖을 뗀 후에 고멜이 다시 임신하여 아들을 낳았습니다.

9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을 로암미라 하여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며, 나는 너희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이다."

10"그러나 후에는 이스라엘 백성이 바닷가의 모래알처럼 달아보거나 세어 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을 것이다. 지금은 이스라엘을 가리켜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다'라고 하였으나, 후에는 그들을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자녀'라고 부를 것이다.

11그 때, 유다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가 될 것이다. 그들이 한 지도자를 세우고 그 땅으로부터 돌아올 것이다. 이스르엘의 날이 위대해질 것이다."



[호세아 2장]

1"너희는 너희 형제를 '암미'라 부르고 너희 자매를 '루하마'라고 불러라."

2"너희는 어머니를 탓하여라. 이제 그는 내 아내가 아니며, 나는 그의 남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녀의 얼굴에서 음란을 없애고 그녀의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거하여라.

3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녀를 발가벗겨 그녀가 태어난 날처럼 맨몸으로 만들어 놓겠다. 마른 땅처럼 메마르게 하고 광야처럼 만들어, 그녀를 목말라 죽게 하겠다.

4내가 그의 자녀들에게 긍휼을 베풀지 않겠다. 그들은 부정한 아내의 자녀들이기 때문이다.

5그들의 어머니가 창녀와 같은 짓을 했고, 그들을 배었던 여자가 부끄러운 짓을 했다. 여자가 말하기를, '내 사랑하는 자들을 뒤쫓겠다. 그들이 내게 먹을 것과 마실 물을 주었다. 내게 털옷과 모시옷도 주었고 포도주와 기름도 주었다'라고 한다.

6그러므로 내가 그녀의 길을 가시나무로 막고, 담을 쌓아서 길을 찾지 못하게 하겠다.

7그녀가 사랑하는 자들을 쫓아다녀도 따라잡지 못할 것이요, 찾아다녀도 찾지 못할 것이다. 그제서야 그녀는 '이제 첫 남편에게 돌아가야겠다. 지금보다 그 때가 더 살기 좋았다'라고 말할 것이다.

8그녀에게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준 이가 바로 나라는 것을 그녀는 알지 못하고 있다. 내가 그녀에게 은과 금도 많이 주었으나, 그녀는 그것으로 바알 우상을 만들었다.

9그러므로 추수할 때에 내가 내 곡식을 빼앗으며, 포도주가 익을 무렵에 내 포도주를 빼앗겠다. 그녀의 발가벗은 몸을 가리운 양털과 모시옷도 빼앗겠다.

10내가 그녀의 사랑하는 자들 앞에서 그 벗은 몸을 드러내게 해도 그녀를 내 심판의 손에서 구해 낼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이다.

11내가 그녀의 모든 기뻐하는 것과 명절과 초하루 절기와 안식일과 모든 특별한 절기를 없애겠다.

12그녀가 '내 사랑하는 자들이 내게 몸값으로 주었다' 라고 말한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를 없애 버리겠다. 그것들을 수풀로 만들어서 들짐승들이 삼키게 하겠다.

13그녀는 귀고리와 보석을 몸에 걸치고 사랑하는 자들을 뒤쫓아다니며 나를 잊어버렸다. 그녀가 바알을 섬긴 세월만큼 그녀를 벌하겠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14그러므로 이제 내가 그녀를 꾀어서 광야로 데려가 다정하게 말해 주겠다.

15거기에서 그녀의 포도밭을 돌려주고 아골 골짜기를 희망의 문으로 만들어 주겠다. 그러면 그녀가 젊었을 때와 이집트에서 나올 때처럼 나를 대할 것이다.

16그 날에 그녀가 나를 가리켜 '내 남편'이라 할 것이며, 다시는 바알을 가리켜 '내 남편'이라 하지 않을 것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17그녀가 다시는 바알의 이름을 부르지 못하게 하겠다. 백성들도 바알의 이름을 부르지 않을 것이다.

18그 때에 내가 그들을 위해, 하늘의 새와 땅의 기는 것과 언약을 맺을 것이다. 내가 이 땅에서 활과 칼과 전쟁 무기를 없애 버리겠다. 그래서 내 백성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다.

19내가 너를 나의 영원한 아내로 맞아들이겠다. 너를 정의와 공평으로 대하고 너에게 사랑과 긍휼을 보여 주겠다.

20내가 진실함으로 너를 아내로 맞아들이겠다. 그러면 너도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21그 날에 내가 너에게 대답하겠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하늘에게 말하면, 하늘이 땅에 비를 내릴 것이다.

22그러면 땅이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낼 것이다. 그리고 이것들이 이스르엘 땅에서 자랄 것이다.

23내가 내 백성을 이 땅에 심겠다. 전에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한다' 라고 불렀던 백성을 불쌍히 여기며, '내 백성이 아니다' 라고 불렀던 백성을 내 백성이라 부르겠다. 그러면 그들도 나를 '주는 나의 하나님이십니다'라고 부를 것이다."

[호세아 3장]

1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네 아내를 다시 사랑해 주어라. 그녀에게는 다른 사랑하는 자가 있으며, 너에게 부정한 아내였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이 다른 신들을 섬기며 건포도 빵을 좋아하더라도 내가 그들을 사랑했듯이 너도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

2그래서 나는 은 열다섯 세겔과 보리 한 호멜 반 가량을 주고 고멜을 다시 데려왔다.

3그리고 고멜에게 "당신은 여러 날 동안, 나를 기다려야 하오. 창녀가 되지 말고 다른 남자의 연인도 되지 말아야 하오. 나도 당신을 기다리겠소" 하고 말했다.

4이와 같이 이스라엘도 여러 날 동안에 왕도 지도자도 없이, 희생 제물도 돌 기둥도 없이, 에봇이나 드라빔도 없이 살 것이다.

5그런 뒤에 이스라엘 백성은 돌아와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고 다윗 왕을 따를 것이다. 마지막 날에 그들은 여호와께 나아올 것이며, 주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실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