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성경

(쉬운성경) 창세기 3장

1여호와 하나님께서 만드신 들짐승 가운데 이 가장 간사하고 교활했습니다. 어느 날,  여자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하나님이 정말로 동산 안의 어떤 나무 열매도 먹지 말라고 하시더냐?"

2여자 에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동산 안에 있는 나무 열매를 먹을 수 있어.

3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동산 한가운데 있는 나무 열매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죽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어."

4그러자  여자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죽지 않아.

5하나님은 너희가 그 나무 열매를 먹고 너희 눈이 밝아지면,  을 알게 되어 너희가 하나님과 같이 될까 봐 그렇게 말씀하신 거야."

6여자가 보니, 그 나무 열매는 먹음직스러웠으며, 보기에도 아름다웠습니다. 게다가 그 열매는 사람을 지혜롭게 해 줄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여자는 그 열매를 따서 먹고, 그 열매를 옆에 있는 자기 남편에게도 주었으며, 남자도 그것을 먹었습니다.

7그러자 두 사람의 눈이 모두 밝아졌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벌거벗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서 을 만들어 몸을 가렸습니다.

8그 때, 그들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동산을 거니시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때는 하루 중 서늘한 때였습니다. 아담과 그의 아내는 여호와 하나님을 피해, 동산 나무 사이에 숨었습니다.

9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담을 부르시며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어디에 있느냐?"

10아담이 대답했습니다. "제가 하나님의 소리를 들었지만 벌거벗었기 때문에 두려워서 숨었습니다."

11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벌거벗었다고 누가 말해 주었느냐? 내가 먹지 말라고 한 나무 열매를 먹었느냐?"

12아담이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여자가 그 나무 열매를 줘서 먹었습니다."

13여호와 하나님께서 여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도대체 네가 무슨 일을 저지른 것이냐?" 여자가 대답했습니다. "뱀이 저를 속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열매를 먹었습니다."

14여호와 하나님께서 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이런 일을 했으므로, 너는 모든 가축과 모든 들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을 것이다. 너는 로 기어다니고, 평생토록 흙먼지를 먹고 살아야 할 것이다.

15내가 너와 여자를 서로 원수가 되게 하고, 네 자손과 여자의 자손도 원수가 되게 할 것이다. 여자의 자손이 네 머리를 부수고, 너는 그의 발꿈치를 물 것이다."

16하나님께서 여자에게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에게 아기를 가지는 고통을 크게 하고, 너는 고통 중에 아기를 낳게 될 것이다. 너는 네 남편을 지배하려 할 것이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다."

17하나님께서 아담에게도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먹지 말라고 한 나무 열매를 먹었다. 그러므로 너 때문에 땅이 저주를 받고, 너는 평생토록 수고하여야 땅에서 나는 것을 먹을 수 있게 될 것이다.

18땅은 너에게 가시와 엉겅퀴를 내고, 너는  채소를 먹을 것이다.

19너는 먹기 위하여 얼굴에 땀을 흘리고, 열심히 일하다가 마침내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는 네가 흙으로 지음을 받았기 때문이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다."

20아담은 자기 아내 이름 하와라고 지었습니다. 이는 그녀가 모든 생명 어머니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21여호와 하나님께서 동물 가죽으로 을 만들어서 아담과 그의 아내에게 입혀 주셨습니다.

22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보아라, 사람이 우리 중 하나와 같이 되어  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 그가 손을 뻗어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 먹고, 영원히 살게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23그래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그의 아내 에덴 동산에서 쫓아 내셨습니다. 그리고 그가 나온 근원인 땅을 열심히 갈게 하셨습니다.

24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쫓아 내신 뒤에 에덴 동산 동쪽에 천사들을 세우시고 사방을 돌며 칼날같이 타오르는 불꽃을 두시고, 생명나무를 지키게 하셨습니다.

쉬운성경음원듣기(유투브)

https://youtu.be/tch9LmiYndM?si=usiab1dLCrat3ap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