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리뷰(육아,재테크,건강)

(초4국어독해)우공비 일일독해 B단계

우공비 일일독해가 2018년 국어 불수능때 나온거보고 반해서 시작을 해서 일일어휘까지 단계별로 거의 진행한 시점에

이번엔 생각지도 못한 일일독해 B단계가 업그레이 되서 나왔습니다.

신사고 우공비 일일시리즈에서 일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세요!! ㅎㅎ

아이도 늘 하던 시리즈라 오자마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보통 독해집을 원래 학년보다는 1단계를 높여서 시작하는게 아이에게 맞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번 B단계는 아이가 보더니 조금 어려워진거같아요 라고 첫인상을 얘기하네요.

그래서 인지 포로도의 모습이 한층 더 성숙하고 심도있게 보입니다.ㅎㅎ

B단계도 A단계와 마찬가지로 교과과정에서 필요한 7원리를 적용시켜 풀어갈수 있도록 한권에 다 들어가 있어요.

1.어법어휘

2.주제찾기

3.내용이해

4.구조파악

5.추론하기

6.비판하기

7.문제해결

그리고 이책의 구성과 특장을 보시면 각 원리별로 원리에 대한 기본학습과 조금 심화하며 실전학습을 병행하여 할수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차례에도 보시면 1,2,3,4일차 학습에는 주제찾기에 대해서 원리와 실전학습들이 들어있어요.

그 다음은 내용이해에 대한 원리와 실전학습..

1일차 학습인 중심생각찾기에 대한 원리학습을 들어갑니다.

아래에 짧막하게 중심생각찾기가 어떤건지 써 있지만 아이들은 저 글씨보단 중간에 카카오프렌즈의 친구들이 나와있는 이미지에 더 집중할거같아요.

잘보시면 예를 들어서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잘 설명을 하고 있고 아이도 이걸로 이해를 하고 아래 글을 보면서 개념을 익혀가는거 같아요.

원리학습은 지문이 길지않고 어법원리도 기본적으로 알아가기 쉽도록 나와있어요.

실전으로 넘어가면 지문이 원리보다 2-3배정도 길어지면서 문제도 어려워집니다.

굳이 문제가 어렵지 않더라고 긴 지문을 읽으면서 어떻게 머릿속에 정리를 해서 문제를 풀지 연습이 될거같아요.

제일 많이 틀리는게 중심문장으로 알맞지 않은것 두가지. 알맞은거 두가지 고르는 문제인거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아이에게 긴 지문같은건

몇번이나 고쳐가면서 문제를 먼저읽고 지문을 읽어가는 방법,

지문을 읽으면서 중심문장에 줄그어가면서 하는 방법등 아이 나름대로 어떤게 더 잘되는지 방법을 찾아가면서 하라고 얘기해주고 있어요.

 

실전 어휘에 나오는 속담은 수준도 있습니다.

일일독해 처음에 나왔을때이 낱말카드로 흥미를 유도해서 퀴즈도 내고 잘 학습했었어요.

지금은 굳이 흥미를 유도하지 않아도 매일매일 독해를 하고 있어서 낱말카드를 자르지 않고 문제는 내고 있어요.

자르지 않으면 잊어버리지않는 장점도 있더라구요.ㅎ

초4가 되니 잘했어요 스티커가 먹히진 않지만 공부습관표 스티커 이거 아이디어 괜찮네요~ ㅎㅎㅎ

학습하고 저도 붙여보고 싶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정답지는 빠른 정답도 있지만 문항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있는 답지도 있고 한걸음더라는 코너에 아이들에게 지문에 관련되어 이야기해주면 좋은 글도 있어서 홈스쿨링할때 이용하기 너무 잘되어있어요.

정답 매기실때 저 한걸음더를 읽어주시면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도 생겨서 좋습니다.^^

 

일일공부시리즈가 하반기에 제가 관심있는 한자랑 한국사도 나온다니 공유드립니다.

저는 기대되네요~~

반응형